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한소화기학회

GNB 보기


[학회공지] 2021년 하반기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신청 안내(10/22)
Date 2021-10-12

안녕하십니까.
내과 전공의에 대한 초음파 교육 강화의 필요성으로 내과 전공의 교육과정에 각종 초음파 검사 참여 50건 이상이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내과 전공의를 대상으로 초음파를 교육하기 위한 교육 지도자를 배출하고자 내과 전공의 초음파 지도 전문의 제도가 신설되었으며, 복부 초음파는 대한소화기학회, 대한간학회, 대한췌담도학회에서 공동으로 인증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 지도전문의 신청을 10월 22일(금)까지 받고자 하오니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자격 기준에 맞는 선생님들께서는 신청 부탁드립니다.

■ 복부초음파 지도인증의 자격기준

시술건수평점학술활동
최근 5년 이내에 최소 2년 이상 내과 전공의 수련병원에서 초음파교육(직접검사를 시행하면서 전공의에게 초음파를 교육하거나 전공의가 시행하는 검사를 지도 감독하는 교육 모두 포함) 경험이 있고, 실제 초음파 검사를 연평균 40건 이상 (교육 포함) 시행하였음을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하고, 해당 분야 내과분과 전문의 자격을 유지해야 한다.대한소화기학회 또는 연관학회에서 인정하는 초음파 검사 관련 8평점 이상의 교육평점을 취득해야 한다.


대한소화기학회 또는 연관학회에서 주관/주최하는 학술대회에 연자/좌장 경험이 최소 1회 이상 있어야 한다. 단, 초음파 분야 관련 주저자 논문 1편의 학술활동이 있거나, 저서를 출판 한 경우 이 요건을 면제한다.

■ 신청절차
대한소화기학회 복부초음파 지도전문의 페이지(http://www.gastrokorea.org/license/)에서 신청서, 추천서, 초음파 시행기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인증의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서류 업로드 후 별도의 원본 서류는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OP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