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한소화기학회

GNB 보기


소화기 생각(2018년 4호) - 진료실에서의 녹음과 CCTV 설치에 대해서 -
2018.12.10
대한소화기학회 윤리위원회에서 보내는 소화기 생각 - 2018년 4호

안녕하십니까?

대한소화기학회 윤리위원회에서는 "소화기 생각"을 통해 소화기내과 의사와 관련된 윤리적 또는 생활 속 주제에 대한 글을 정기적으로 발송하여 많은 선생님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2018년 12월 주제는 '진료실에서의 녹음과 CCTV 설치에 대해서' 입니다.


의료 기구회사의 영업사원이 대리로 수술한 사건을 발단으로 수술실에 CCTV를 설치하는 법안에 대해서 사회적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진료와 시술은 의사와 환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것인데 언제부터인가 이런 신뢰가 깨어지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윤리위원회에서 보내는 소화기 생각”의 네번째 주제로 “진료실에서의 녹음과 CCTV 설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전체 원고는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윤리위원회 '소화기 생각'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을 메일(gastrokorea@kams.or.kr)로 보내주시면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글이 의료 현장에서 연구, 교육, 진료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부족한 점에 대해서 적극적인 고견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 8. 30.
대한소화기학회 이 동 기
  이 승 옥
첨부파일
소화기생각 - 진료실에서의 녹음과 CCTV 설치에 대해서_2018년 4호.pdf 소화기생각 - 진료실에서의 녹음과 CCTV 설치에 대해서_2018년 4호.pdf (다운1,956회)

TOP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